게임/로스트아크|2018. 11. 8. 00:34

로스트아크 기공사 1일차[스킬트리,후기]


안녕하세요. 쿠도입니다. 기존의 블로그가 해킹당하는 바람에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게 되었네요 ㅠㅠ

2018년 11월 07일에 오픈한 기대하고 기대하던 MMORPG 로스트아크가 드디어 출시했는데요.

오늘 두시에 오픈했지만 개인적인 일들을 보느라 4시넘어서 시작을 하게 됐어요.

사전 캐릭터 생성을 이그하람[2섭]에 했는데 친구가 못 만들어서 6서버로 이동하고 기공사와 인파이터를 엄청 고민하면서 레벨 10까지 키웠습니다.

 

로스트아크는 레벨 10에 직업 즉 전직을 하게 됩니다. 좋은점은 미리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는점이에요. 저는 배틀마스터부터 인파이터 기공사를 한번씩 체험하고

인파이터와 기공사를 두번씩 해봤어요. 몬스터 소환하여 잡아보고 스킬도 써보고 보스를 소환해서 똑같이 스킬을 써보고 기공사가 저에게 맞는지 인파이터가 맞는지 알아 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였어요. 그렇게 고민 고민하다가 로스트아크 기공사를 선택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인파이터가 좀 더 재미가 있을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PVP를 즐겨하는 유저이기 때문에 좀 더 유틸성이 있어보이는 기공사를 선택했어요. 초반 레벨10 이전에는 무도가라는 직업으로 플레이를 하시게 됩니다. (물론 격투계열을 선택하셨을시) 무도가로 플레이를 하다보면 와 타격감은 진짜 좋구나 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살~~~짝 아쉬움을 가지고 기공사로서 육성을 시작했습니다.

 

레벨 12 달성 레벨1~12까지의 스샷은 피시방에서 시작을 해서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ㅠㅠㅠㅠ

 

그렇게 육성을 하며 첫 던전 입성!! 던전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템을 먹다보니... 이런 업적이 나오네요 ;; 살찌는 거 아니냐니!!!!

 

 

음..일단 영웅템!! 무기와 상의가 나왔습니다. 뭔가 RPG에서 던전 돌고 무기가 나오면 기분이 왜 이렇게 좋은걸까요?ㅎㅎ 무튼 첫 던전은 만족하며 바로 다음 퀘스트로!

 

시나리오 퀘스트도 열심히 하며.. 네임드 몬스터들을 많이 잡았는데 그렇게 좋은 템은 안 떨궈주더라구요 ㅠㅠ(나쁜놈들)

 

로스트아크의 단점이라고 볼 수 있는 스토리 진행 화면.. 스킵이 안됩니다 ㅠㅠㅠㅠ 스토리를 좋아하시는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사람들을 위해 스킵을 만들어 줬으면 하는 생각이 들지만.. 그럴일은 없을듯하죠..?

 

14레벨 달성!! 14레벨을 달성하고 메인퀘스트를 잘 진행해오셨다면 드디어 탈것이 생깁니다. 백마와 흑마 또 한마리는 뭐지..(기억이..) 무튼 3마리의 말이 있습니다. 선택하셔서 타고다니면됩니다. 저는 흑마를 선택~~~

 

 

로스트아크 기공사의 또 하나의 재미!! 여래신장~~~~~ 몬스터들을 쫘~~~~~악 몰고 여래신장을 쓰는 쾌감 정말 좋습니다. ㅋㅋㅋㅋ 아마 여래신장과 에너지파를 보시고 기공사를 선택하시는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15레벨에 들어가는 또 다른 던전 입성! 이번에도 하드난이도 파티사냥을 했습니다. 파티사냥을 하면 좀 더 빠르게 구간을 넘어갈 수 있어서 던전은 왠만하면 파티사냥으로 진행 하세요~

음..? 갑자기 다른 기공사분과 바드님이 팅기시더니 한분은 나가시고.. 한분은 들어오셨는데 움직이질 않으십니다.ㅠㅠ

 

결국 워로드님과 둘이서 사냥하게 되었네요. 솔직히 두명이서 남았을때 걱정은 조~~~~~~~~금 했습니다.ㅋㅋ 시간 뺏길까봐요..

 

네 다행이 무난하게 잡았습니다. 아직까지는 보스 패턴이 단순해서 한두번 보면 아 이런 행동을 피하면 되는구나라고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렇게 던전을 돌고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로스트아크 기공사 18레벨을 달성하고 너무 밤이 늦어서 접속종료 했습니다. 내일을 위해!

 

일단 로스트아크 기공사 후기와 스킬트리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인파이터를 생각하며 플레이를 했었지만 어느순간 기공사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하지만 그건 여래신장을 배우고 나서 빠진거 같아요. 그전까지는 뭔가 모르게 답답했습니다. 딜...음 인파이터를 안해봤지만 무도가 시절에 펀치 타격감이 없어졌어요. 기공사 평타는 원거리 모션입니다. 타격감 때문인지 딜이 아직까지 그렇게 좋다라고는 느끼지 못 했던거같아요. 기공사는 평타보단 스킬의존도가 높은 직업인거 같구요. 하지만 이후 배우게 되는 스킬들을 생각했을때 후회하지 않을만한 직업인거 같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기공사가 레이드 등 파티사냥에서 나쁘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결론은!! 인파이터와 기공사를 고민하신다면 저는 기공사쪽에 손을 들고싶습니다. 로스트아크 인파이터는 디스트로이어와 컨셉이 약간 겹친다는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파티를 구성할때 인파이터와 디스트로이어? 저라면 디스트와 같이 갈거같아요. 솔플 위주로 플레이를 하신다면 인파이터도 추천하고싶어요. 또한 장기적이 아닌 단기적으로 하실분들도 인파이터 강추!! 정말 재밌어보입니다. 타격감 굿굿

 

로스트아크 기공사 스킬트리

음 솔직히 말하면 스킬트리가 딱히 중요하지 않는거 같아요. 초기화도 어느정도 금액만 지불하면 초기화가 가능하고 PVP와 PVE 스킬을 나눠서 쓴다는 점도 있어서 어차피 초기화는 해야한다는겁니다. 그래도 말씀드리자면 저는 주력기인 탄지공과 여래신장을 올렸습니다. 여래신장은 빙결까지 추가했구요.

탄지공은 범위를 추가하고 이후에 화염속성을 추가할 생각입니다. 다른 테스터분들이 말씀하시길

스킬은  탄지공,여래신장,풍뢰일광포,섬열파,천하섬멸옥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