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2019. 12. 16. 20:08

바람의 나라:연 마지막 CBT 플레이 후기


바람의 나라:연 마지막 CBT 플레이 후기

바람의 나라:연 모바일 마지막 CBT 후기 입니다! 원래 날마다 후기를 작성하려고 했는데, 시간이 바빠서 플레이를 길게 못 했네요. 물론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그건 후기 작성하면서 말씀드릴게요. 

모바일 바람의 나라:연은 오늘이 마지막 CBT 입니다. 12월 11일부터 12월 16일까지 진행되는 CBT였는데요. 몇번 참여를 못해서 아쉬움이 남네요.  바람의 나라:연의 출시일이 기대됩니다.  저는 바람의 나라 연 직업을 전사로 플레이를 했습니다. 간단한 플레이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바람의 나라:연 전사 플레이 후기


플레이중 상급 환수소환석이 있어서 바로 상급 소환을 기대하며 해봤습니다.

쳇..결과가 안좋네요. 바람의 나라:연은 음 환수가 중요할 것 같다고 느끼긴 했습니다. CBT에서는 최상급 환수소환석이 없어서 못 해봤지만 뭐가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우정포인트로 순이의 의상 상자를 사봤습니다. 뭐가 나오는지 궁금해서요. 또한 의상에 옵션이 있는지도 궁금했습니다. 있다면 과금의 필요성이 심각하게 되서 없기를 바라면서 구매했습니다.


음..별로 맘에 안드네요. 그냥 끼고 다녔습니다. ㅋㅋ

문파는 들까 말까 하다가 문파 효과가 있는걸 알고 문파를 가입했습니다. 문파 효과는 위처럼 있더라구요. 지속시간이 무제한이 아닌게 좀 아쉽긴하지만요.

20레벨에 시작하는 첫 레이드입니다. 총 4명의 인원으로 진행되며 그룹매칭으로 쉽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는 위 사진으로 많이 설명이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맵을 한 단계씩 건너가는 형식입니다. 

한 곳에서 무리의 몬스터를 잡고,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는 형식인데요. 불편한점은 파티 인원이 잠수를 하면 다 기다려야 되는점, NPC 대화가 나올때 건너뛰기를 다 같이 해야 건너뛸 수 있는 점 등이 많이 불편했습니다. 레이드는 직접 참여할 수 있을때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CBT라 변경이 되서 나올 수도 있어요. 그렇게 진행하다보면 마지막 보스방을 들어갑니다. 보스방에서는 위 사진처럼 자동 사냥이 불가능해요. 수동으로 해야합니다. 여기는 좀 재밌었어요. 보스를 수동으로 잡으니까 뭔가 느낌이 색 달랐습니다. 보스방만 수동으로 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렇게 클리어를 하게되면 보상을 줍니다. 보스 상자와 재료템 하나를 주네요.

보스 상자에서 나온 장비입니다. 하급으로 나왔는데 이게 고급등급도 나오는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일단은 레이드 템이 좋은건 맞는거 같습니다. 기본 성능 옵션이 달라요.

바람의 나라:연을 진행하다보면 임무목록에 파란색 퀘스트가 나옵니다. 해당 퀘스트는 위 처럼 무기를 주거나 각종 아이템 등을 주는 퀘스트가 있어서 꼭 진행하시고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른 모바일 게임과 같이 소환수,탈것 등이 있는 게임은 합성이 있죠. 바람의 나라:연에서도 합성이 있어서 진행해 봤습니다. 


음 물고기연이 나왔네요. 일단은 일반>고급으로 왔으니 좋은 결과입니다. 이런식으로 소환효과에는 체력흡혈등 좋은 옵션들이 있어서 위에서 말씀드린거 처럼 환수의 존재감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보조임무(파란색 퀘스트) 무기를 받는 퀘스트를 먼저 진행하러 갑니다. 보통은 다 근처에 몰려 있는 퀘스트라 우선순위를 선택하셔서 순차적으로 도시면 될 것 같더라구요.

 중간에 바람의 나라:연 CBT 설문지도 참여를 완료 했습니다. 개선사항 등을 남겨놨어요.


이렇게 저는 레벨30까지 달성 한 후 바빠서 플레이를 더 못했습니다. ㅠㅠ 40레벨의 레이드도 궁금했는데 참 많이 아쉬운거 같아요.

바람의 나라:연 마지막 CBT 종합 후기


흠..개인적으로 일단 게임 자체는 좋았습니다. 바람의 나라라는 게임이 추억의 게임이기도 하고 해당 게임이 모바일로 나온다는 소식은 정말 좋은 소식이었죠. 하지만 저는 불편한점이 NPC,퀘스트 대화였습니다. 이 부분때문에 정말 게임이 하기 싫었어요. 스킵을 해도 눌러야하고 스킵이 안되는 대화는 여러번 클릭을 해야 진행이 되더라구요. 개선사항에도 말씀 드렸지만 스킵은 확실한 스킵, 대화에도 스킵을 다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요즘 들어 PC 앱플레이어를 게임사들이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오픈하고 있는데 바람의 나라:연도 그렇게 나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 자체는 개인적으로 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NPC,대화 등의 스킵만 잘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바람의 나라:연 마지막 CBT 플레이 후기였습니다.!


[이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과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