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2020. 4. 28. 18:53

컴퓨터 노트북 메모리 부족 현상 해결방법


PC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요즘에 많이 사용을 하죠.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메모리 부족 현상이 발생하면서 사용하던 노트북이나 PC가 느려지거나 멈춰버리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상당히 불편하고 또한 중요한 문서작업을 하고 있거나 저장을 꼭 해야되는 작업 중 일이 발생하면 난처한 일을 겪게 됩니다. PC나 노트북 메모리 부족 현상은 해결하기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메모리를 추가하는 것이지만 메모리를 구입하는 비용도 들고 번거로워집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메모리 구입없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는 방법입니다. 다른 윈도우 사용자분들도 비슷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일단 메모리 부족 현상에서 제일 첫 번째로 확인해야 될 방법은 작업 관리자입니다.

작업 관리자는 다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죠. 

작업 관리자의 실행방법은 키보드 단축키 Ctrl + Shift + ESC 를 눌러서 실행해주세요.

실행 후 실행 중인 프로세스 목록에서 사용을 하지 않는 항목은 우클릭을 통해 작업 끝내기를 해주세요. 이후에도 메모리 부족 현상이 지속된다면 아래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먼저 윈도우 제어판을 들어가주세요. 제어판을 실행시키셨다면 "시스템 및 보안"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시스템 및 보안 메뉴를 클릭해서 실행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해당 화면에서 "시스템" 메뉴를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시스템 화면까지 오셨다면 좌측 메뉴에 보이는 "고급 시스템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시스템 속성창이 활성화되면 "고급"탭에 있는 성능 항목의 "설정(S)..." 버튼을 클릭합니다.

성능 옵션창이 활성화 되셨다면 두 번째 메뉴인 "고급" 메뉴를 클릭 후 하단에 보이는 가상 메모리 항목에 있는 "변경(C)..."버튼을 클릭합니다.

제일 중요한 가상 메모리창이 활성화 되시면 

첫 번째로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관리(A)" 박스의 체크표시를 해제해주세요.

두 번째로 중간 부분에 있는 "사용자 지정 크기(C):"의 항목을 체크해주세요.

세 번째로 2번의 방법을 진행하셨다면 사용자 지정 크기에 보이는 처음 크기와 최대 크기 박스가 활성화 됩니다. 활성화 된 상태에서 하단에 보이시는 "권장" 부분의 크기를 처음 크기와 최대 크기에 동일하게 입력해주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고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방법을 진행하시면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메모리 부족으로 뜨는 팝업이 나오지 않게됩니다.ㅛ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