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2020. 6. 22. 19:43

놀면뭐하니 MBTI 성격 유형 검사 확인하기


놀면뭐하니MBTI 성격

놀면뭐하니 MBTI 검사 성격 유형 확인하기

최근 MBC 놀면뭐하니를 시청중 유재석, 이효리, 비의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하는것을 보고 갑자기 저도 하고싶어졌습니다. 예전에 한번 MBTI 검사를 해본적이 있는데 그때 나왔던 유형이 뭔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다만 직업은 현재 하고 있는 직업과는 잘 어울리는 것으로 나왔었던 기억이 있어요.
이번에 놀면뭐하니에 나온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10분내로 검사가 가능해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놀면뭐하니 MBTI 유형MBC 놀면뭐하니 공개된 방송자료

현재 놀면뭐하니에 출연하고 있는 유재석, 비, 이효리의 궁합표는 그렇게 좋은 궁합이 아닌 것으로 나왔습니다. 각자의 성격과 캐릭터가 뚜렷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MBTI란?

MBTI는 전 세계 100개국에 퍼진 가장 보편적이며, 신뢰 있는 성격 심리 검사 중 하나 입니다. 자신과 타인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개성화 과정을 위한 자기이해에 큰 중점을 두고 있는 검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쉽게 응답할 수 있는 자기 보고 문항을 통해 선호하는 경향들을 하나하나 합쳐서 어떠한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인가에 대해서 확인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심리 검사입니다.

놀면뭐하니 MBTI 검사

놀면뭐하니 방송에 나온 MBTI 검사는 무료 성격 유형 검사를 할 수 있는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포스팅 제일 하단에 표기해두겠습니다. 그럼 저도 추억을 되살리면서 한번 해보겠습니다.

놀면뭐하니MBTI 직업

방송에도 나왔던 것과 같은 질문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것을 어려워 합니다" 라는 질문이 있네요. 저는 전혀 어려워하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간단판 문항 체크로 자신의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놀면뭐하니MBTI 테스트


저의 MBTI 성격 유형은 ISFJ-A 내향형으로 용감한 수호자라고 나왔습니다. 외향형과 내향형이 있으며, 수호자형 사람은 꽤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타인을 향한 연민이나 동정심이 있으면서도 가족, 친구를 보호해야 할 때는 가차 없는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저랑 비슷한 부분이 많네요. 하지만 직업은 영 다른 방향으로 가고있습니다. 대부분 의료 부분이나 학문 또는 사회단체와 같은 분야에 종사한다고 하는데 저는 아닙니다.

놀면뭐하니MBTI 공부

이 부분도 약간 다른 것이 있습니다. 저는 부당한 것에 대해서는 당당히 "아니요"라고 말합니다. 아무래도 제가 문항 중 무언가 체크를 잘 못한거 같습니다. 


mbti 성격유형

해야 할 땐 과감히 이 단어는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원칙적이고 계획적이라는게 어느정도 비슷한부분도 있지만 100% 똑같다고는 못 하겠습니다. 그래도 아닌 부분보다는 맞는 부분이 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 결과를 보면 저는 참 착한 사람입니다. 나쁘게 말하면 바보같은 사람이 되겠네요.

저는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하면서 시간이 지나면서 성격이 변화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예전에는 EN 뭐로 시작했었는데 아예 다른 것이 나온걸 보면 변화가 있던 것 같네요.

놀면뭐하니에 나온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확인해보셔도 좋지만 너무 이것에 큰 의미는 안두셔도  될 것 같습니다. 


놀면뭐하니 MBIT 성격 유형 검사 주소: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