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2019. 4. 5. 08:18

[신무협장편소설/완결리뷰] 학사재생


[신무협장편소설/완결리뷰] 학사재생

 

작가 : 소유현

 

먼치킨,전생,환생,신,무협,신선,요괴

 

작품 소개

 

일곱 번의 밤을 거쳐 천하제일이 된 사내 황준우.

오랜 싸움 끝에 천지에서 죽음을 맞이한다.

 

헌데 눈을 떠 보니 죽음의 세계가 아닌 현 세계의 갓난아기로 눈을 뜬다.

집안은 천하제일의 황금을 축적한 만금장이라는 곳

힘든 전생과 달리 금수저를 물고 다시 태어난 황준우!

 

하지만

"그런데 아버지, 도대체 공부는....왜 시키시는 겁니까"?

전생의 무신이였던 황준우 갑자기 공부를 시작한다!

 

 

작품 리뷰

 

학사재생은 대체적으로 무난하게 시작한다.

전생에는 무신으로 활약했지만 갑작스레 갓난아이가 되었지만 전생의 기억을 그대로 가진 주인공

어린 시절부터 점점 강해지는 성장형 먼치킨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다. 물론 다른 성장형 처럼 천천히 강해지는 것이 아닌 전생의 기억을 현세의 몸의 익숙해지고 또 한 어린 나이의 몸이기 때문에 성장형이라는게 맞는 거 같다.

그리고 읽다 보면 사실 학사라고 하는게 좀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다. 학문을 꾸준히 배우지만 물론 하지만 제목에 들어갈만큼 큰 연관성은 보이지 않는거 같다. 왜냐고 물어본다면 주인공의 인생은 학사와는 큰 관계가 없는 인생을 살아간다. 그래도 초반부를 지나 점점 읽다보면 눈에 잘 들어오고 집중도 잘된다. 후반부에는 무협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신선,삼황오제,검선 등등 여러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재밌어진다. 학사재생은 정말 먼치킨의 끝판왕이라고 볼 수 도있다.

그러나 너무 과도한 주인공의 능력 덕분에 다른 캐릭터들이 조금 빛을 읽는 느낌도 든다.

 

그래도 먼치킨물을 좋아하시거나 고구마물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다. 먼치킨물 소설을 찾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학사재생을 별로 평가한다면 별5개 중 별4개 반정도를 주고 싶은 소설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