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2018. 12. 10. 18:17

[퓨전판타지소설 완결리뷰] 메모라이즈-조아라/로유진


 

[퓨전판타지소설 완결리뷰] 메모라이즈-조아라/로유진

 

작품소개

 

현재와는 다른 세상 홀 플레인

김수현은 군복무를 마치고 전역 신고 후 집으로 귀가하던 도중 홀 플레인에 강제로 소환당하게 됩니다.

그 이후 많은 우여곡절을 거치고 홀 플레인 정상에 오르는데 성공하지만,홀 플레인에서 활동한 10년ㅇ의 세월은 너무나도 힘들고 슬픈 과거로 얼룩진 상태였어요.

그래서 김수현은 슬픈 과거를 바꾸기 위해,홀 플레인 정상에 오른자에게만 주어지는 제로 코드의 힘으로 10년의 시간을 되돌리기로 결정합니다.

 

후기

 

메모라이즈라는 작품은 조아라에서 엄청 유명한 작품이죠. 조아라에서 대표작으로 불리는 작품이니까요.

워낙 유명해서 제가 후기를 써도 뭐 그냥 그럭저럭 느끼시겠지만 그냥 한번 써봅니다.

일단 메모라이즈는 19금입니다...저도 에이 소설이 19금이면 얼마나 그러겠어? 라고 생각하고 시작했다가 놀랬습니다;;

메모라이즈는 총 1069편정도로 엄청 긴 작품입니다. 보통 작품이 길면 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은데 메모라이즈는 상당히 자연스럽게 이어가는거 같아요.

초반에는 10년이나 돌려서 돌아왔는데 어떠한 던전에서 저걸 맞는다고? 라고 생각했던 부분들이 있긴하지만 상당히 재밌게 봤습니다. 후반부는 약간 루즈한 감이 있긴해요. 메모라이즈는 천사와 악마 인간이 대립하는 작품입니다. 중간 중간 재밌는 장면도 많고 슬픈장면도 있습니다. 물론 19금 장면은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아직 메모라이즈를 안보신 분이 있으시면 꼭 한번 봐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엄청 재밌었어요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