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2020. 10. 17. 16:20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청 지급 대상자


지난달 9월에 소상공인 새 희망자금 신청 및 지급이 진행됐습니다. 하지만 5월 31일 이후 사업자분들은 해당이 안돼서 말이 많았습니다. 단 하루 차이로 새희망자금 지급 대상자에서 제외가 되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이번 6월 1일 이후의 사업자 분들을 위해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1차 신청에서 못 하신 분들은 이번 2차 신청 지급 대상자인지 확인 후 지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청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청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청

새희망자금은 이번 10월 16일부터 1차 지급을 받지 못한 분들을 대상으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이번 2차 신청으로 6월 1일 이후 사업자분들도 지급 대상자에 포함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 2차 신청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잘 확인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새희망자금소상공인 새희망자금 1차 지급대상자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청 홈페이지

2차 신청은 1차 신청과 동일하게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1차 신청 지급 대상자에서 제외가 된 분들은 다시 한번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2차 재난지원금 신청코로나 소상공인 2차지원금

홈페이지를 잘 확인 후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이용하시는 포털 검색사이트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검색 후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청은 10월 16일부터 진행이 됩니다. 지난 날 16일 오전까지 새희망자금 홈페이지 수정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지만 현재 접속이 잘 되고 있습니다. 

1차, 2차 미지급시 새희망자금 신청 안내 문자

새희망자금 신청2차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만약 본인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급 대상자라면 위와 같은 문자를 받게 됩니다. 1차 신청을 하신 분들은 10월 5일부터 지급이 진행되어 현재는 지급이 끝났을 거라 생각됩니다. 만약 못 받으신 분들은 해당 연락처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지급2차 재난지원금

이번 소상공인 2차 지급 대상자는 약 50만명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5월 31일 이후 대상자분들에게 해당이 됩니다. 5월 31일 이전 대상자는 1차 신청에서 지급이 되셨을 겁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 대상

특별피해업종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행정조치' 기준
◆(집합금지업종) 영업중단으로 타격을 입은 집합금지 업종에 해당되는 분들은 지원금 200만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PC방, 격렬한 실내집단운동 등 고위험시설(전국) + 학원·독서실·실내체육시설(수도권) 등이 해당됩니다.
◆(영업제한업종) 수도권 음식점·프렌차이즈형 커피전문점 등 영업시간 제한 업종에 대해서는 150만원이 지급
※ 집합금지·영업제한업종은 매출액(4억원), 매출감소 여부와 무관하게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일반업종 : 19년도 매출 4억원 이하인 소상공인 중 20년도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는 100만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새희망자금 2차신청

새희망자금 신청 시 유의사항

1. 간이 과세자의 경우 우선 지급을 하지만, 실제 영업활동을 하지 않거나 19년보다 20년 매출액이 증가한 경우 환수
2. 1인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면 지원액이 가장 큰 사업체에 대해서만 지원금이 지급(1인당 1개 사업체만 지원)
3. 1개 사업체를 공동 대표자(다수)가 운영을 하고 있다면 대표자 1인에게만 지원금이 지급되며, 위임장을 제출
4. 본인 확인을 위해서 신청 시 본인인증이 가능한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전화기가 필요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지급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먼저 온라인 신청 절차는 위와 같습니다. 정보 수집 동의 후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 인증 지급 대상자 확인 등으로 진행이 됩니다. 해당 절차를 통해 진행하시면 2일~3일 내로 지원금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신청

새희망자금 홈페이지에 접속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신 후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선택 후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 후 "대상여부 조회"를 클릭합니다.

신청방법

만약 지급 대상자라면 휴대폰본인 확인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새희망자금 계좌

이후 작성해야 되는 부분들을 작성 후 마지막에 보시면 지원금을 받을 계좌번호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해당 입력 칸까지 입력을 완료하신 후 신청하시면 2분~3분 이내로 휴대폰으로 신청 완료 문자가 오면 신청이 끝나게 됩니다.

새희망자금 지원대상자는?

새희망자금 지급 대상자 특별피해업종(집합금지,영업제한) 및 일반업종의 각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지원대상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자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새희망자금 지급대상새희망자금 신청방법새희망자금 지원대상자

 

소상공인 판단기준은 무엇인가?

소상공인 판단기준은 소규모 매출 규모 기준으로 숙박,음식점업 10억원 이하, 도·소매업 50억원 이하 등
광업·제조업·건설업 및 운수업 10인 미만인 사업자와 그 밖의 업종으로 5인 미만인 사업자가 기준에 해당됩니다.

소상공인 2차

새희망자금 모두 받을 수 있는 건가요?

지원대상에 해당이 되더라도 사행성 업종, 전문직종, 부동산 임대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가 된다고 합니다. 단 예외로 융자제외 업종 중 유흥주점과 콜라텍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행한 집합금지 업종에 해당되어 지원대상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지원대상특별피해업종

Q&A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급에 대해 많은 분들이 질문하는 내용에 대한 질문과 답변입니다.
예를 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여러 자금을 중복해서 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니 참고해보세요.
(이미지는 클릭 시 확대됩니다.)

중복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2차 신청소상공인 2차지급

새희망자금 확인지급 신청 및 지급 관련

자금

만약 9월 23일부터 현재까지 지원대상자로 문자 연락을 받았지만 신청을 아직 하지 않거나 연락을 받지 못한 분들은
온라인 신청으로 10월 16일 금요일부터 11월 6일 금요일까지 새희망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현장방문 10월 26일 월요일부터 11월 6일 금요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자체 지정장소에 방문하여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영시간은 (09:00 ~ 18:00)까지라고 합니다. 단 10월 26일부터 10월 30일까지는 5부제로 접수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청 및 지급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차 신청을 못하신 분들은 꼭 2차 신청을 하셔서 지원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