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2019. 8. 8. 20:32

[퓨전판타지소설/완결리뷰] 쥐뿔도 없는 회귀


 

작가 - 목마

회귀,무림,마법사,성기사,노력

 

간단한 작품 소개

 

유명한 목마님의 소설입니다. C급 용변인 주인공. 아무것도 가지지 못하고 시작한 NO클래스 시궁창에서 살아 온 13년

14살에 이세계로 와서 27살에 생을 마칩니다. 그러나 운 좋게 구한 전생석으로 다시 14살로 돌아가게 됩니다. 

 

보통 회귀물이면 전생의 기억으로 먼치킨화가 됩니다. 하지만 쥐뿔도 없는 회귀 제목 그대로입니다. 주인공은 어느 분야를 가도 재능이 없기 때문에 주변의 인물들이 강해지거나 강한 소설입니다. 주인공은 재능이 없지만 온갖 기연으로 잡동사니 상인의 호의 또는 천재가 맞춤 제작한 신공 등 많은 기연 덕분에 주인공은 강해지게 됩니다.  다른 소설과는 다르게 주인공은 약하고 주변 인물들이 강한 설정입니다.

 

작품 리뷰

흠..일단 먼치킨을 좋아하던 저는 답답했습니다. "회귀를 했는데 왜 저렇게 이득을 못 보는걸까?" 생각 하면서 말이죠

독자입장에서는 이런 부분이 많이 답답했습니다. 정보를 잘 활용하지 못하고 시간을 낭비한다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제목이 쥐뿔도 없는 회귀이니까 하며 넘어갔습니다. 소설 디자이어를 재밌게 본 기억이 있어서.. 말한 부분들만 제외한다면 필력이나 스토리 부분들은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주인공이 수련 후 강해지는 과정에서 중간 과정이 생략된 느낌이 들더라구요.  이 소설은 여러 세계관이 들어가있다고해야하나..제가 읽어본 느낌으로는 음..그냥 편하게 읽고가는 정도의 소설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이 소설은 마지막이 깔끔한 느낌이여서 괜찮았네요. 목마의 소설 독자들에게 선사하는 필력을 기대하고 오셨다면.. 음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괜찮긴했는데 그냥 잘 봤다? 라는 느낌의 소설입니다. 그렇게 막 추천드리고 그럴만한 정도는 안되는거 같습니다. 정말 볼게 없으신분들은 읽어볼만한 소설입니다.

 

댓글()